짱해커가 되어보자

[Pyinstaller]PyQt5 호환성 문제 본문

프로그래밍_일반/개발 삽질

[Pyinstaller]PyQt5 호환성 문제

Spadework 2020. 3. 9. 23:59

개발 환경 : Windows 10

 

Pyinstaller를 사용하여 PyQt 모듈을 포함하여 실행파일로 만들 때 발생한 문제에 대한 삽질 기록이다

 

  1. PyQt5 모듈의 bin 위치를 환경 변수에 등록
  2. pyinstaller -F(onefile) 옵션과 --hidden-import=sip 옵션
  3. pyinstaller 개발자 버전 설치

위와 같은 방법으로 시도하였을 때는 해결이 불가능했다

분명 어떤 경우에는 위의 방법만으로 해결이 될 것이다

 

그러나 나의 경우에는 해결이 안되었고, 최종적으로 pyqt5 모듈의 버전을 다운그레이드 하며 테스트를 해보았다

- PyQt5(5.14.1)에서 PyQt5(5.13.0)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한 결과 1차적인 호환성 문제가 해결되었다

 

PyQt 모듈이 불안정해서 그런 것인지, pyinstaller에서 문제가 있는 것인지는 원인을 못 찾았다...

혹시 해당 문제에 대해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:)

'프로그래밍_일반 > 개발 삽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Window]ADB Airplain Mode  (1) 2020.03.09
Comments